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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다솜메디케어(이하 "회사"라 칭함)가 OnDoc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조건,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OnDoc의 병ㆍ의원 진료예약, 진료접수, 진료내역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③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게시와 개정)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약관의 해석)

    1. ①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1.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②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가입동의를 받아야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법정대리인의 가입동의 의사표시는 전자우편, 팩스 등의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3.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제6조(회원정보의 변경)

    1. ① "회원"은 내정보수정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합니다.

    3.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탈퇴)

    1. ① "회원"은 내정보수정화면을 통하여 회원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원"이 회원탈퇴시 계정에 등록된 진료예약, 진료접수 내역 일체는 삭제됩니다.

    제8조(개인정보보호)

    1.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3. ③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ㆍ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단, 관련 법령이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④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5. ⑤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6. ⑥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4.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원"은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이용하지 않습니다.

    3. ③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상 불충분, 사용상의 과실,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의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4. ④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1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①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2. ②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상 불충분, 사용상의 과실,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의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3.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지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2조("서비스"의 제공)

    1.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 진료예약서비스
      2. 2. 진료접수서비스
      3. 3. 진료내역(처방전)서비스
      4. 4.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건시간은 공지사항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3조("서비스"의 변경)

    1.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4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개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5조(책임제한)

    1.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1. ①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7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1.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① 회원가입 및 관리
      1. 회원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개인식별,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을 목적으로 처리합니다.
      ② 서비스 제공
      1. 회원이 회사와 제휴한 병ㆍ의원 업체에 예약/접수를 기능을 이용하기 위하여 성명,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가 제공됩니다.
      ③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1.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

    1.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1. - 회사와 제휴한 병ㆍ의원 업체의 예약/접수의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4. 개인정보 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1.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 요구
      -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면, FAX 등을 통하여 하실수 있으며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5.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예약, 접수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① 회원가입 시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성별, 생년월일, 이메일, 연락처

    2. ② 진료예약 시

      - 필수항목 : 성명,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3. ③ 진료접수 시

      - 필수항목 : 성명,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6. 개인정보의 파기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파기절차

      - 회사는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을 기록하고 관리하며 파기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책임하에 수행됩니다.
      - 회사는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② 파기방법

      - 종이나 그 밖의 기록매체에 저장된 개인정보는 파쇄하거나 소각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물리적/기술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②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ㆍ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ㆍ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3. ③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ㆍ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ㆍ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성 명 : 민경호
    2. 소속/직위 : 사업부총괄/이사
    3. 연락처 : 070-5133-9711
    4. 이메일 : soulfree@mdlink.co.kr

    9.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1. ① 본 방침은 2017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2. ②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내용을 언제든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를 통하여 공개합니다.